์ผ๋ , ๋์ค๋ฎค์ง ๊ณต์ฐ ํ๋ก๋ชจํฐ๋ค์ ๋๋ ๋ง The promoter's dilemma
Article 2017. 3. 12. 18:12๐ญ ํด๋ฝ ํํฐ ๊ธฐํ์๋ ์ ๊ณ์ ์ง์น๊ฒ ๋ ๊น?
ํด๋ฝ ์ฌ์ ๋ฐค์ ๋ง๋ค์ด๋ด๋ ์ด๋ค, ๋ฐ๋ก ๊ธฐํ์๋ค.
ํ์ง๋ง ํ๋ คํ ํํฐ ๋ค์๋ ์๋ง์ ๋๋ ๋ง๊ฐ ์จ์ด ์์ต๋๋ค.
RA์ 2017๋
ํผ์ฒ The Promoterโs Dilemma๋ ์ด๋ค์ด ๋ง์ฃผํ ํ์ค์ ๋ ์นด๋กญ๊ฒ ์ง์ด๋
๋๋ค.
1. ์์ต์ฑ๊ณผ ๋ฆฌ์คํฌ: ์์ ์ฑ๊ณผ ์์ ์ฑ ์ฌ์ด
- ํด๋ฝ ํํฐ๋ ๋ญ๋ง๋ณด๋ค ๊ณ์ฐ์ด ์์๋ ๊ตฌ์กฐ์ ๋๋ค.
- ์ฅ์ ๋๊ด๋ฃ, ์ํฐ์คํธ ์ญ์ธ๋น, ๋ง์ผํ
๋ฑ ๊ณ ์ ๋น๊ฐ ๋ง๋ง์น ์๊ณ
์คํจ ์ ์์ค์ ์จ์ ํ ๊ธฐํ์์ ๋ชซ. - ์๋ก์ด ์์
์ ์๊ฐํ๋ฉด ์ํํ๊ณ , ๊ฒ์ฆ๋ ์ํฐ์คํธ๋ฅผ ๋ถ๋ฅด๋ฉด ์์ํด์ง.
โ โ๋ฌธํ๋ ์์กด์ด๋โ์ ๋ฌธ์ .
โํด๋ฝ ํํฐ๋ฅผ ์ด์ํ๋ ๊ฑด ๊ฐ์ฑ์ ์ธ ์ผ์ด ์๋๋ผ ์ซ์์ ๊ณ์ฐ์ ๋ฌธ์ ๋ค.โ
2. ์ง์ ๊ฐ๋ฅ์ฑ๊ณผ ๋ฒ์์
- ํํฐ ํ๋์ ๋ช ์ฃผ์์ ๋ช ๋ฌ์ ์ค๋น๊ฐ ํ์ํ์ง๋ง
๊ทธ ๋๊ฐ๋ ๋ณดํต ์์ต๋ณด๋ค๋ "์ปค๋ฎค๋ํฐ ์ ์ง"๋ผ๋ ๋ช ๋ถ. - ํ์ง๋ง ๋
ธ๋์ ๊ณ์๋๊ณ , ์์ต์ ๋ถ์์ ํ๋ฉฐ,
์ฌ๋ฆฌ์ ํผ๋ก๋ ์ฝ๊ฒ ๋์ ๋ฉ๋๋ค. - ์ด ๊ตฌ์กฐ๋ ๊ฒฐ๊ตญ ์ฅ๊ธฐ์ ์ธ ๊ธฐํ ์ํ๊ณ๋ฅผ ๋ถ๊ดด์ํต๋๋ค.
3. ๋ฌธํ์ ์คํ vs ์๋น์ ๋์ฆ ์ถฉ์กฑ
- ๋
๋ฆฝ ๊ธฐํ์๋ "์ด๋ฐ ์์
์ด ํ์ํ๋ค"๊ณ ๋งํ๊ณ ์ถ์ง๋ง,
๊ด๊ฐ์ "๋ด๊ฐ ์๋ ์์ ์ ๋ค๋ ค๋ฌ๋ผ"๊ณ ํฉ๋๋ค. - ์์
ํด๋ฝ์ ๋น ๋ฅด๊ฒ ์๋น์ ์ค์ฌ์ผ๋ก ๊ธฐํํ์ง๋ง,
์ง์ ์ฑ ์๋ ๊ธฐํ์ ์ค๋๊ณผ ์๊ฐ์ ํ์๋ก ํฉ๋๋ค.
โ์ด๊ฑด ์ฌ์ ์ด๊ธฐ๋ ํ๊ณ , ๋์์ ์ ํญ์ ๊ณต๊ฐ์ด๊ธฐ๋ ํ๋ค.โ
4. ์ ํธ๋ฆฌํผ์ผ์ด์ , ๊ณต๊ฐ์ ์๋ฉธ
- ๋์์ ๊ฐ๋ฐ๊ณผ ์๋๋ฃ ์์น์
๋์์ ํด๋ฝ ๊ณต๊ฐ์ ๊พธ์คํ ๋ชฐ์๋ ๋๋ค. - ์๋ก์ด ์ฅ์๋ฅผ ์ฐพ์ ์ด๋ํ๋ ๊ธฐํ์๋
๊ฒฐ๊ตญ ๋ฟ๋ฆฌ๋ด๋ฆด ์ ์๋ ๋ถ์์ ํ ์ํ์ ๋์ ๋๋ค.
โ ๋ฒ ๋ฅผ๋ฆฐ, ๋ฐ๋, ๋ด์โฆ ์ด๋๋ ๋น์ทํ ์ด์ผ๊ธฐ.
๊ธฐํ์ ๋จ์ง "์ข์ ํํฐ"๋ฅผ ๋ง๋๋ ์ผ์ด ์๋๋๋ค.
๊ทธ๊ฑด ๋
ธ๋, ๊ณต๊ฐ, ์ ์น, ๋์ ๊ตฌ์กฐ๊น์ง ์ฝํ ์ด์ฒด์ ์ธ ๋ฌธํ ์ค์ฒ์
๋๋ค.
โPromoting is no longer a labour of love. Itโs justโฆ labour.โ
๊ธฐํ์ ๋ ์ด์ ์ ์ ์ผ๋ก ํ๋ ์ผ์ด ์๋๋ค. ๊ทธ๋ฅโฆ ๋ ธ๋์ผ ๋ฟ์ด๋ค.
๐ง RA ์ ์ฒด ์ํฐํด ๋ณด๊ธฐ
๐ The Promoterโs Dilemma โ RA
The promoter's dilemma ยท Feature โ RA
Is dance music's growth as an industry squeezing out the people who throw parties? Angus Finlayson unpacks one of the broadest problems facing dance music today.
ra.co